Data scientist/Data analysis

[Data analysis]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 5.고급 마케팅 도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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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케팅 소개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광고 콘텐츠를 다시 보여줄 수 있는 기능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구매를 하지 않은 경우 리마케팅을 이용해 Google 디스플레이, 모바일 앱, Google 검색에서 이 사용자에게 관련 광고를 게재하면서 웹사이트 재방문과 구매를 유도

 

필요조건

  • 애널리틱스 속성 설정에서 광고 기능을 사용 설정
  • Google Ads 또는 Display & Video 360 계정을 애널리틱스에 연결

 

 

동적 리마케팅을 활용한 타겟팅 정확도 개선

 

사용자가 이전에 내 사이트에서 조회했던 콘텐츠 또는 제품이나 실적이 우수한 관련 콘텐츠 및 제품, 구매 내역 및 인구통계에 기반해 타겟팅

 

Google Ads 계정과 애널리틱스 계정을 연결하고, 이전에 설명한 것처럼 광고 기능을 사용 설정해야 합니다. 소매업체는 Google Ads 계정과 Google 판매자 센터 계정도 연결해야

 

동적 리마케팅을 위해 해야 될 것

  • 동적 리마케팅의 카테고리 속성을 찾아서, 맞춤 측정기준을 만든 다음, 웹사이트 태그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 동적 리마케팅용 잠재고객을 만들어야 합니다.
  • 동적 리마케팅용 속성을 만들어야 합니다.
  • Google Ads에서 동적 리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강의를 마치며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온라인 비즈니스를 분석하는 과정은 측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비즈니스를 분석하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매 과정을 완료할까?', '이 과정에서 고객을 잃는 지점과 고객을 유지하는 지점은 어디일까?'와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는데, 측정을 통해 비즈니스 관련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주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수집한 데이터를 의사결정자들이 전략적 결정을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보기 쉬운 보고서로 만들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를 위해 맞춤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만들고 배포합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때로는 거시적 트렌드를 파악하는 정도의 기본적인 분석을 하기도 하지만, 데이터에서 복잡한 세그먼트를 만들기도 하고 자회사의 실적을 업계 기준치와 비교하여 경쟁력을 분석하기도 합니다. 

 

분석은 기대치를 기준으로 가설을 세우고, 측정항목이 기대치를 충족시킨 이유와 그에 미치지 못한 이유를 찾는 과정입니다.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데이터를 발견하면 분석을 통해 원인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분석 과정의 마지막 단계는 테스트입니다. 이는 분석에서 발견된 문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해결 방법을 시도하면서 측정항목을 기대 수준까지 높일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단계입니다. 개선의 기회를 찾고 효과가 있는 요인과 없는 요인을 선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테스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테스트에서 알아낸 사항을 반복하면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수정 및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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