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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analysis] google 애널리틱스 소개_1(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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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디지널 애널리틱스란?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상품을 단계적으로 구매한다.

마케팅에서는 구매 유입경로의 개념을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는 유입경로에는 여러가지 단계가 있다. 기본구매 유입경로엔,ㄴ

  1. 획득 단계 인지도 제고와 사용자 관심분야 확보 시점이고
  2. 행동단계는 사용자가 귀사에 참여하는 시점이며
  3. 전환 단계는 사용자가 귀사의 고객이 되어 거래하는 시점이다.

 

온라인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측정하기 어려울수 있지만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통해 유입경로의 다양한 측면을 측정할 수 있다.

 

구매를 유도한 온라인 동작이 무엇인지 추적하고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신규 및 기존 고객에게 도달하는 정확한 방법을 판단할 수 있다.

 

ex 매장의 목표가 티셔츠 판매량을 올리는 것 이라고 할때

 

온라인 광고 캠페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가장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다.

 

또한 특정 지역에 인기가 많다면 그것에 댛나 추가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 할 수있다.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잠재고객 기반을 형성하고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게 사이트 내의 광고를

배치하고 전자 상거래 기업은 고객의 온라인 구매 행동을 파악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렇게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하는데 활용하여 고객과 고객의 구매 과정을 보다 잘 파악 할수있다.

 

플랫폼 작동 되는 방법

 

 

애널리틱스는 데이터를 수집한다.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한다.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추적 코드는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와

 

상호작용한 방법에 대한 익명정보를 수집한다.

 

또한 사용자가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구매한 데이터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다.

 

또한 트래픽 소스 또한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사용자가 어떠한 방식으로 유입됐는지에 따른 정보다.

 

이 추적 코드는 사용자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수집하고 보낸다.

 

이것들을 세션이라고 하는 기간별로 그룹화한다.

 

 

페이지가 로드될 때 마다 추적코드는 사용자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 된 정보를 수집하고 보낸다.

 

이 활동을 세션이라고 하는 기간별로 그룹화한다. 세션은 사용자가 구글에서 추적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로 이동할 때 시작 된다. 30분이 지나면 세션이 종료되고 사용자가 다시 페이지로 돌아오면 새로운 세션이 시작된다.

 

추적코드는 데이터를 수집할때 해당 정보를 패키지로 묶어 google 애널리틱스에 보낸다.

 

애널리 틱스에서는 모바일 인지 데스크톱인지 에따 라 데티러를 집계하고 구성할수도 있다.

 

 

이렇게 데이터가 처리되는 방식을 맞춤화 할 수도 있다.

 

데이터에 내부 회사 트래픽을 제외하거나 특정 국가나 지역으로 한정지어서 얻을 수 있다.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후에는 변경이 안된다.

 

그래서 데이터를 저장할 때는 데이터를 제외하면 안된다.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일반적으로 각 비즈니스별로또는 비즈니스 단위별로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드는 것이좋다.

 

이 계정에는 1개이상의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계정을 만들어 구현하고, 뷰와 필터를 설정하며, 목표 및 필터 추적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애널리틱스 정의

 

 

사용자들은 상품을 단계적으로 구매합니다.

 

마케팅에서는 구매 유입경로의 개념을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는 유입경로에는 여러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기본 구매 유입경로에는 다음과 같은 단계가 포함 된다.

 

  • 획득 단계 - 인지도 제고와 사용자 관심분야 확보 시점
  • 행동 단계 - 사용자가 귀사에 참여하는 시점
  • 전환 단계 - 사용자가 귀사의 고객이 되어 거래하는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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